• 엔조이쿡
  • 경성요리학원

검색

> 즐거운 레시피 > 어디에 좋을까

제목   들깨의 효능
이름   임지은
작성일   17-12-20 11:01 조회   1,188
도 좋고 에도 좋은 들깨의 다양한 효능들

"항암효과"
들깨의 대표적인 효능 가운데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항암효과다. 들깨에는 알파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알파 리놀렌산은 건강한 세포를 잘 지켜 암세포로 변질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당뇨병 예방"
지병으로 당뇨병을 앓고 있다든지 위험군에 속한다면 들깨를 즐겨 먹어보도록 하자. 들깨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은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들깨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 예방과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는 들깨의 로즈마린산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날계란을 함께 먹을 때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한다.

"알레르기 증상 완화"
약을 이용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면 들깨를 추천한다. 꽃가루 알레르기를 비롯해 환절기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비염 등의 알레르기로 고새안다면 들꺠가 좋다고 한다. 최근 밝혀진 다수의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들깨의 리놀렌산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혈관 건강"
건강에 좋은 들깨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들깨의 풍부한 리놀렌산은 혈관 건강에도 유효한데, 혈관 속의 혈소판 응집을 막고, 유연한 혈관 조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혈액순환도 활발하게 해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면역력 향상"
면역력은 계절을 막론하고 건강을 위해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면역력 증강에 좋은 많은 식품들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들깨도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다. 들깨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이어 균형 잡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면역력 향상에 유효하다.

"눈 건강"
들꺠는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눈 건강에 많이 신경을 쓰는 타입이라면 들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들깨에는 눈을 밝게 하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저하된 시력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변비 예방"
변비로 고생한다면 역시나 들깨를 추천한다. 들깨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섭취 시 장의 운동이 활발해지도록 유도한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배변이 불규칙한 경우 들깨를 섭취하면 도우이 될 수 있는데, 이 땐 들깨를 씹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성인병 예방"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이 걱정된다면 들깨로 에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들깨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성인병 예방에도 유효하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한 들깨는 빈혈 예방에도 좋다. 빈혈이 심해 평소 빈혈 약을 먹고 있다면 약과 함께 빈혈에 좋은 철분이 풍부한 음시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철분이 부족하면 혈액의 구성요소인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들깨를 비롯한 음식을 통해 철분을 섭취해야 한다.

"피부 미용"
몸에 좋은 들깨는 피부 미용에도 좋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들깨를 꾸준히 섭취해 보자. 들깨의 풍부한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 비타민E와 비타민F성분은 피부에 발생하는 트러블을 잠재우고,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을 막아주며,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