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조이쿡
  • 경성요리학원

검색

> 즐거운 레시피 > 어디에 좋을까

제목   아마란스의 효능
이름   서현지
작성일   17-11-15 10:38 조회   1,171
"미래에 우리를 구할 곡물이라는 아마란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영양학적으로 완전식품에 가깝다는 아마란스!
최근에는 신이 내린 곡물로 각광받으며 국내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마란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들을 알려드릴게요.

1. 다이어트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를 활성화시켜 섭취 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다른 곡물에 비해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이 낮고 글루텐이 없어 체중 조절용 식품으로 좋습니다.

2. 당뇨 예방
식물성 스쿠알렌, 폴리페놀, 토코트리에놀 등의 항산화 및 항암 성분이 들어있어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3. 피부 건강
호르몬 조절 및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스쿠알렌 성분으로 피부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4. 뼈 건강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인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은 노화로 인한 골다공증 예방해주며,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성장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5. 간 기능 개선
라이신, 타우린이 많아 쓸개즙의 분비를 활발하게 촉진시켜주며, 해독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과음 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버릴게 없는 아.마.란.스"

#잎
; 아마란스 잎은 나물로 활용했을 때 단백질이나 각종 무기질 함량이 더욱 높아지며, 항산화 활성 작용은 씨앗으로 먹을 때 보다 5배가량 높습니다.

#줄기와 열매
; 뿌리를 제외한 줄기와 잎은 파종 후 한 달이 지난 뒤 즙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열매는 환이나 분말로 만들어 모든 음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 잎과 씨앗을 제외한 부분은 말린 후 입욕제나 린스 대용으로 쓰이는데 피부와 머릿결을 곱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아마란스! 어떻게 섭취할까?
1. 아마란스 잡곡밥
- 잡곡바을 지을 때 쌀 한 컵당 아마란스를 한 스푼 넣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
2. 아마란스 차
- 볶은 아마란스를 뜨거운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 물 1L에 볶은 아마란스 3Ts이면 충분합니다. (단백질 과다 복용시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하루에 3잔 이상은 마시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