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남 김해시가 낙동강 레일파크 개장에 따라 기차 여행 코스, 김해 시티 투어 코스, 경남도와 연계한 광역 코스 등 맞춤형 추천 관광 코스를 개발해 시행하고 있다.

낙동강 레일파크는 레일바이크와 와인 동굴이 함께하는 철도 테마파크로, 낙동강 횡단 철교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와 김해시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 판매하는 와인 동굴, 새마을호 열차를 활용한 열차 카페, 철교 위에 올라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철교 전망대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김해시청 구지관 1층에 있던 ‘김해 스토리 뱅크’ 테마를 가야 테마파크로 이전해 가야 시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김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김해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관광 명소다.

이처럼 김해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가운데,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삼계, 장유, 어방동 등에 맛집들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최근에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맛집 추천 정보들을 입수해 찾아 다니며 여행하는 맛집 관광객들도 크게 증가했다.

김해 삼계동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 착한물고기도 그 중 하나다. 불포화 지방산 DHA와 EPA가 풍부한 제철 생선들을 이용해 뇌기능 촉진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생선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생선요리 전문점을 방문하면,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중 하나다. 착한물고기의 강태관 대표는 “김해를 여행하는 여행객이 맛집을 찾는다면 꼭 장유, 삼계동에 들려 생선구이를 한 번씩은 드시고 가신다. 저희 착한물고기에서도 여행객이 많은데 대표 메뉴인 모듬 생선구이는 1인분 주문도 가능해 혼자서 여행 중인 관광객도 저렴한 비용으로 신선한 생선구이를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